알바천국-고용노동부, '알지 최서방 UCC 페스티벌’전개

- 알바천국-고용노동부, 청소년근로보호 '알지최서방 캠페인’ 전개

서울--(뉴스와이어)--알바천국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청소년들의 근로조건 보호와 권익침해 예방을 위해 홍보활동에 나선다.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은 고용노동부와 공동으로 청소년들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알바십계명을 알리는 '알지 최서방 UCC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알지 최서방’은 고용노동부가청소년들의 근로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저임금 4860원준수’, ‘서면 근로계약서 작성’, ‘성희롱 예방’ 등 3가지 정책을 앞 글자와 뒷 글자를 조합해서 만든 홍보 브랜드명이다.

‘알지 최서방 UCC 페스티벌’은 최저임금 준수, 서면근로계약 체결, 성희롱 예방을 주제로 포스터와 웹툰 제작 등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UCC를제작하여 8월 7일까지 응모하고, 다음달 18일까지 출품작 심사 이벤트, 청소년 알바 10계명 퀴즈 등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에서 채택된 작품에 대해서는 장학금(최우수상 2명 각 100만원 등 총 360만원)이 지급되고, 해당 작품은 청소년 근로조건 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된다.

또 알바 10계명 퀴즈에 참여한 700명과출품된 작품 평가에 참여한 22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 참여방법은 ‘알지 최서방 캠페인’의 내용을 포스터, 웹툰 등 자유형식의 UCC를 만들어서 알바천국 내 공모전 페이지(http://dream.alba.co.kr/uccfestival2)에 업로드 하면 된다.

한편, 알바천국은 2010년부터고용노동부와 함께 ‘1318알자알자 캠페인’, ‘1318 행복일터캠페인’등 구직자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근로환경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2019년 ‘알바는 딱 알바답게’ 본편 TVC 론칭과 함께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알바천국은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통해 알바생과 사장님 서로가 각자의 입장을 짚어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그들이 원하는 알바계의 룰을 재정립하고 있다. △계약대로 △처음 약속한 대로 △시간과 약속한 일을 서로 정확히 깔끔하게 지키자는 메시지로 의식변화를 이야기한 론칭편에 이어 면접 상황에서의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내용 △허풍알바 △허풍사장 으로 올바른 알바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로 작성 및 서명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 중이며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했다. 이어 알바백과사전, 알바맵,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마케팅팀
이승윤 차장
02-3479-899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