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농축산물 농부장터 개장
이번 농부장터는 생산농가에겐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겐 유통거품을 뺀 값싸고 신선한 농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곳에서는 전남 22개 시군과 광주에서 출하되는 제철 농산물 200여 품목, 녹색한우 등 우수 브랜드 축산물을 생산농가와 농협이 참여해 시중가격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이번 장터는 전국 9개 시도에서 동시에 개장하며 공중파 방송(MBC)에서 전국에 생중계한다. 장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또한 내방 고객들이 시원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시원한 매실·복분자 음료와 부채 5천 개를 무료로 제공하며 여름철 농산물인 찰옥수수를 매일 200망 한정으로 시중가보다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등 다양한 기획행사도 실시한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개막식 축사를 통해 “지역에서 생산된 농축산물을 지역 소비자부터 구매해줘야 농업인들이 안전한 먹을거리를 생산할 수 있고 미래식량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며 “이런 직거래장터뿐만 아니라 도시지역에 상설 운영이 가능한 정기 농부장터를 보다 많이 늘려야 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박종수 전남농협 본부장은 “이번 직거래장터가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행복을 나누는 장터가 될 수 있도록 도시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해줄 것”을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식품유통과
061-286-6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