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비노프 러시아 6자회담 차석대표 방한

서울--(뉴스와이어)--러시아 ‘그리고리 로그비노프’(Grigory Logvinov) 6자회담 차석대표가 7.18(목)~19(금) 방한하여 7.19(금) 조태용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을 예방하고 이도훈 북핵외교기획단장과 북한 비핵화 진전을 위한 한-러간 협력방안에 관해 협의를 가질 예정이다.

우리와 러시아는 안보리 이사국으로서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및 제3차 핵실험 이후 안보리 결의 2087·2094호의 채택을 위해 긴밀히 공조해 왔으며 북핵 불용의 입장을 바탕으로 △G8 외교장관회의(4.11) 및 정상회의(6.18) 공동성명, △ARF 외교장관회의 의장성명(7.2) 채택 등을 통해 북한의 올바른 선택을 촉구하는 강력하고 일관된 대북 메시지를 지속 전달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해 왔다.

로그비노프 대사의 금번 방한은 한·러 외교장관 전화협의(3.22)와 외교장관회담(7.1 브루나이 개최 ARF 계기) 등에 이은 후속 협의로 미국·중국에 이어 러시아와도 북한 비핵화 실현을 위한 각 급에서의 전략적 소통·협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로그비노프 대사는 2008년부터 현재까지 북핵 담당 본부대사로서 러시아측 6자회담 차석대표를 담당해 오고 있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북핵외교기획단
여승배
02-2100-787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