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전략 전문가 송석민 대표, “진정한 마케터는 준비된 경영 후보생이어야”

- 마케터는 만능 전문가

서울--(뉴스와이어)--더 퍼스트 비앤앰 컨설팅 송석민 대표는 파주시에 위치한 웅진씽크빅 마케팅부문 전원을 대상으로 40시간이 넘는 일정으로 ‘마케터 역량강화를 위한 전략 프로세스’ 교육 컨설팅을 진행했다.

송 대표는 “진정한 마케터는 경영의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지식과 풍부한 경험, 거기서 나오는 미래에 대한 혜안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라며 마케터의 자질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B2C, B2B를 불문하고, ‘제품’이라는 것을 다루는 기업에는 모두 훌륭한 마케터가 필요하다. 그러나 현실은 모든 기업들이 그들의 각자의 어려움들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마케터는 좀처럼 만나보기 힘들다는 것이다.

그 이유로 마케터 개인의 직무에 대한 이해와 요구 능력에 대한 범위의 이해가 제대로 되지 못한 것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기업에서 한 명의 훌륭한 마케터를 육성하고, 그들에게 요구하는 산출물에 대한 기대 수준의 폭을 넓혀서 중장기적인 전문가 개발을 위한 육성시스템이 없는 것을 원인으로 지적했다.

송 대표는 “마케터는 다양한 분야에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러게 되기 위해서는 기업에서도 마케터의 역량에 대한 기대 수준을 높이고,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케터는 경영의 중심에서 중대한 의사결정을 위한 업무들을 수반해야 하기 때문에, 필요로 하는 지식이 매우 많다. 전략적 사고의 능력 및 창의적 사고의 능력을 겸비해야 하는 것은 물론, 회계 및 재무적 지식과 사람과 연관되어 있는 조직관리에 대한 이해까지 폭넓게 가지고 있는 것이 필요하다.

궁극적으로 마케팅에서 행하는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일련의 과정이 기업이 존재하기 위해서 행하는 근본적이 활동의 목적과 같기 때문이며, 기업의 운영에 필요한 대부분의 지식을 경영자에게 요구하듯이 마케터도 함께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는 것이 회사를 위해서나, 개인의 발전을 위해서도 훨씬 중요하고, 소중한 선택이 될 것이라는 게 송석민 대표의 의견이다.

송석민 대표는 현재 몇 회사의 컨설팅과 함께 대표이사들의 비즈니스 코치 업무를 하고 있으며, 교육으로는 하트섬코리아, 아모레퍼시픽 사내 전담 강사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3박4일 과정), 애경 ㈜네오팜 마케터 MCEP (마케텅 역량 향상 과정, 30hr), 삼성금융마케팅 visualization workshop,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전략 과정, KD파워 마케팅 특강, 제일기획, 성균관대학교 CPBM 과정, 중소기업진흥공단 Design thinking과정, 신라호텔 디자인사고 워크숍, 웅진싱크빅 마케터 역량향상과정(MCEP), SK telecom 동반성장 MBA, 한독약품 마케팅 과정, 현대백화점 디자인 싱킹과정, KT&G 상상마케팅 스쿨, SK건설 회계학 강의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논리적이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강의를 풀어가며, 가톨릭대, 연세대, 아주대, 한국외국어대, 수원대, 경기대, 성결대, 서강대, 한양대 등에서 마케팅 특강 등도 연 100여회를 진행하고 있다. 교육을 우선으로, 컨설팅을 후순으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경영철학을 함께 전달한다.

문의: 이강석 팀장 010-9162-2374

창의전략연구소 개요
창의전략연구소(주)는 조직과 개인이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인 관점(Creative Perspective)에서 해결책을 제시하는 교육 컨설팅 그룹이다. 조직의 창의역량을 높이는 그룹지니어스 과정과 개인의 창의역량을 높이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조직의 창의성을 높이는 리더십(‘부하에게 감탄하라. 세상이 그대에게 감탄하리라’, ‘조직의 창의성을 살리는 리더십, 죽이는 리더십’, ‘리더의 말하기 전략’), 개인 창의성 향상과정(‘내일에서 행복찾기’, ‘공직자를 위한 자존감 고취저략-나는 공무원이다’), 고객만족향상과정(‘나의 행복으로 시작하는 고객행복만들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연락처

더퍼스트비앤앰컨설팅
책임컨설턴트 이강석 팀장
010-2302-45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