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문화재사랑 청소년 캠프 개최
- 임대아파트 거주 청소년 60명 대상으로 7.20~7.21 실시
- 강화도에서 우리문화유산·생태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SH 문화재사랑 청소년캠프’는 성장기의 청소년들에게 선조의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여 선조의 역사에 대한 자부심을 마음속에 키우고 천혜의 자연과 더불어 여유와 다양한 경험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SH공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금년에는 임대아파트 거주 청소년(초등학교 6학년~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약 60명 선발하였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강화도에서 부근리 고인돌, 강화역사박물관, 전등사, 초지진 등 역사유적을 돌아볼 뿐 아니라 승마 및 갯벌체험, 북아트 만들기, 옥토끼 우주센터 방문 등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될 것이다.
비용은 SH공사가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SH공사는 임대아파트 거주 학생을 대상으로 해마다 색다른 테마와 장소로 동 캠프를 실시해왔다.
SH공사는 2010년에 청소년 32명을 대상으로 경북 안동과 영주의 유교문화 체험을 실시한데 이어, 2011년에는 33명이 충남 공주 및 부여에서 백제의 찬란한 문화를 체험하였고, 2012년에는 전남 장성 및 담양 등 선조의 숨결을 따라 느낄 수 있는 남도를 27명의 청소년이 방문하였다.
이종수 SH공사 사장은 “청소년들이 우리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다문화 가정의 학생 A(중2, 중국)는 “한국문화를 알고 싶어 이번 프로그램에 신청하게 되었다”며 “강화도 문화재 등의 유적지를 직접 방문 체험하면 더 습득이 빠르고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를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SH공사
주거복지팀
김진희
02-3410-76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