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왕, 상반기 서비스 이용 지수 발표

- 전체 업체 중 Agoda가 30% 이상 차지

- 부산이 가장 많은 호텔가격비교 이용 도시로

뉴스 제공
토리박스
2013-07-22 14:30
서울--(뉴스와이어)--호텔가격비교 서비스인 호텔왕(www.hotelwang.co.kr)이 2013년 1월부터 올해 6월까지 호텔왕을 사용자들의 이용관련 DB 분석을 통해 상반기 이용현황을 분석한 결과, 해외예약업체부문에서 Agoda가 서비스 이용지수 1위를 차지했다.

<해외업체 이용 1위, 아고다>

해외업체 1위는 아고다로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 행보를 줄였음에도 전체 이용업체의 30% 이상을 차지 할 만큼 아고다로의 전환이 가장 많았으며, 2등인 부킹닷컴과도 약 2배이상의 차이를 벌려 상반기내 다양한 가격정책 조절을 통해 선전 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다음으로 부킹닷컴,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가 차지를 했다.

<국내 호텔가격비교 이용율이 가장 많아>

지역별로는 국내호텔가격비교가 전체이용의 50%를 차지 할 만큼 많은 검색이 일어났고, 국내 중에서도 부산이 가장 많은 호텔가격비교 이용율을 보였다.

해외 호텔가격비교로는 에서는 최근 엔화약세 영향으로 일본 자유여행객이 많이 늘어난만큼 일본을 가장 많이 검색을 하였으며, 도시로는 홍콩, 싱가폴, 오사카, 호놀룰루, 도쿄, 보라카이, 마카오순으로 이용율이 높았다.

호텔왕 관계자는 “사용자들의 업체 선택의 참조를 위해 향후 이 서비스지수를 3개월마다 분석 발표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유여행시장의 급성장으로 호텔왕 서비스가 런칭 7개월만에 랭키닷컴 기준 종합숙박예약순위 11등을 차지 할 만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호텔왕은 여행플랫폼 전문기업인 ㈜토리박스(대표 장병돈, www.hotelwang.co.kr) 운영하는 서비스로 향후 호텔예약 정보 포털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리뉴얼 작업에 돌입해, 현재 집중된 해외호텔예약업체뿐만 아닌 국내업체들과도 협력을 강화한 서비스를 8월중 오픈할 것 이라고 밝혔다.

토리박스 개요
호텔왕은 전세계 호텔예약사이트를 실시간 가격비교 해주는 호텔예약중개 플랫폼이다.
현재 전세계 100여개 호텔예약사이트의 호텔을 비교하며, 사용자편의를 위한 다양한 선택 옵션을 제공해 여행객들의 편의를 돕는 서비스이다.

http://www.hotelwang.co.kr

웹사이트: http://hotelwang.co.kr

연락처

토리박스
대표 장병돈
070-8671-7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