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치매전문센터 동국대 경주병원 지정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광역치매센터 지정 공모사업에 응모, 선정되어 보다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매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광역치매센터는 치매관리법 및 국가치매관리종합계획 수립·시행에 따라 국가치매관리 정책을 지역실정에 맞게 확대·보급하고, 급증하는 치매환자에 대해 치료·돌봄기관에 대한 서비스 기술 지원과 종사인력에 대한 교육 및 훈련을 수행한다.

지역특성에 맞는 치매관리사업 기획, 치매 연구, 치매상담센터 및 요양시설 등 기술지원, 자원조사 및 연계체계 마련, 교육사업, 치매 인식 개선 홍보사업, 협진체계 구축으로 치매관리사업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지정된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은 정책기획팀, 자원연계팀, 교육홍보팀, 연구개발부의 조직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국·도비 등 12억원을 투입하여 8월부터 기본시설과 장비를 갖추는 등 준비를 하여 12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치매관리, 연구 등 중점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경상북도 허춘정 노인복지과장은 “이번 광역치매센터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도민이 원하는 센터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사회와 환자 및 그 가족이 겪는 어려움과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보건복지국
노인복지과
김항근
053-950-269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