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결과, 증권분야 1위 ‘삼성증권’

뉴스 제공
리얼미터
2013-07-22 14:43
서울--(뉴스와이어)--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증권 부문 6월 집계 결과, 삼성증권이 BMSI(Brand Mind-Share Index) 총 지수 43.3점으로 지난달보다 1.4점 상승하면서 1위를 지켰고, 그동안 3위권을 유지하다가 5월 처음으로 5위까지 떨어졌던 미래에셋증권이 전월 대비 2.0점 상승한 39.6점으로 4개월 만에 다시 2위로 복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그동안 2위권이었던 대신증권이 전월 대비 1.0점 하락한 38.6점으로 4개월 만에 3위로 한 계단 내려갔다.

1위 삼성증권은 지난 7개월 동안 순위변동이 없었으나, 2위 미래에셋증권은 매달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고, 3위 대신증권은 2개월 연속 하락세를 나타내 향후 2, 3위간 순위변동 여부가 주목된다.

1, 2위간 격차는 전월 대비 1.7점 증가한 3.7점으로 지금까지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인 반면 2, 3위간 격차는 4월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해서 이번에 1.0점까지 좁혀졌다.

뒤이어 4위 동양증권이 36.9점, 5위 대우증권이 35.6점, 6위 키움증권이 30.7점, 7위 신한금융투자증권이 30.2점, 8위 HMC투자증권이 30.2점, 9위 우리투자증권이 29.7점, 10위 현대증권이 29.5점, 11위 하나대투증권이 29.0점, 12위 한국투자증권이 28.9점, 13위 한화증권이 21.9점 순으로 나타났다. 4~13위까지 중하위권에서도 큰 순위변동이 있어서 지난달 처음 3위를 기록했던 대우증권이 전월 대비 2.8점 하락하면서 2계단 떨어진 5위로 내려간 반면, 12위였던 HMC투자증권은 전월 대비 5.3점 상승해서 단숨에 4계단 상승한 8위로 올라섰다.

이번 조사는 2013년 6월 3일부터 28일까지 총 19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3,8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59%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