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미터-SBS CNBC 브랜드 지수 조사결과, 생명보험 분야 전체적으로 하락세 보여

뉴스 제공
리얼미터
2013-07-22 14:44
서울--(뉴스와이어)--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생명보험 분야 6월 집계 결과, 삼성생명의 독주 속에 순위 변동 없이 상위권 업체들의 전체적으로 브랜드 지수(BMSI, Brand Mind-Share Index) 하락세를 나타냈다.

1위 삼성생명은 68.1점을 기록했으나, 최대치를 기록했던 지난달보다 0.7점 하락하며 3월 이후 지속된 상승세가 꺾였고, 2위 교보생명과 3위 한화생명(구 대한생명) 역시 전월 대비 각각 0.9점과 4.0점이 하락한 45.8점과 36.7점을 기록, 빅3가 모두 동반 하락했다.

2위 교보생명과 3위 한화생명(구 대한생명)의 경우 3월 이후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며, 지난달에 기록한 최저점을 다시 갱신했고, 특히 3위 한화생명(구 대한생명)은 처음으로 30점대로 떨어졌다.

1, 2위간 격차 및 2, 3위간 격차는 3월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해서 5월 기록한 최고 수준을 이번에 다시 갱신해서 지금까지 최대인 각각 22.3점, 9.1점까지 벌어졌다.

4~6위는 1개월 전월과 마찬가지로 신한생명,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순위에는 변동이 없었으나, 신한생명은 전월 대비 4.7점 하락한 34.1점을 기록한 반면, 동양생명과 미래에셋생명은 각각 1.0점과 1.8점씩 상승한 31.6점과 30.6점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2013년 6월 3일부터 28일까지 총 19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3,8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59%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