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독주, 엔제리너스와 카페베네 2위 경쟁 치열

뉴스 제공
리얼미터
2013-07-22 14:51
서울--(뉴스와이어)--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커피전문점 분야 6월 집계 결과, 스타벅스가 BMSI(Brand Mind-Share Index) 총 지수 58.5점으로 7개월 연속 1위를 유지했고, 2위 카페베네가 43.2점, 3위 엔제리너스가 41.9점을 기록했다.

1위 스타벅스는 지난달 최고 수준인 60점대를 처음 기록했다가 이번에 전월 대비 1.5점 하락했고, 2위 카페베네 역시 2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인 반면, 3위 엔제리너스는 5월 대비 0.9점 소폭 상승했다.

1, 2위간 격차는 전월 15.3점과 비슷한 수준인 15.2점을 기록한 반면, 3월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해서 전월 최대인 3.7점까지 벌어졌던 2, 3위간 격차는 다시 1.4점으로 좁혀졌다.

뒤이어 4위는 이디야가 39.5점을 기록했고, 5위 커피빈이 30.8점, 6위 할리스가 28.6점, 7위 파스쿠찌가 28.2점, 8위 투썸 플레이스가 27.5점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2013년 6월 3일부터 28일까지 총 19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3,8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59%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