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학·과학에 대한 정의적 특성 함양 지도 우수 사례 발표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성태제)은 7월 26일(금)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회의실에서 교육부 관계자, 일선 학교 교사, 대학 및 연구기관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수학, 과학에 대한 정의적 특성(흥미, 자아 효능감, 가치) 함양 지도 우수 사례 발표’ 워크숍을 개최한다.

PISA, TIMSS와 같은 국제학업성취도평가에서 우리나라 학생들은 인지적 영역에서 높은 성취수준을 보였으나 정의적 영역에서는 매우 낮은 성취수준을 보였다. 본 워크숍은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고 수학과 과학 교과에서 흥미, 자아 효능감, 가치 인식을 함양하는 우수 지도 사례를 발굴·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서 정의적 특성 함양 방법에 대한 이해가 일선 교육계로 확산되어 수학, 과학 교육에서 정의적 특성을 함양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ice.re.kr

연락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평가본부
김주훈
02-3704-3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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