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점 알라딘, 허영만 신작 ‘허허 동의보감’ 1천만원 북펀드 진행
알라딘 스페셜 북펀드는 출간 예정인 도서 중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도서에 독자들이 직접 투자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이다. 주로 큰 출판사에 비해 마케팅 비용이 넉넉지 못한 작은 출판사들 도서 위주로 진행이 되며, 도서를 독자들에게 출간 전 미리 알리고, 출간된 후에도 도서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
출간 후 도서가 판매된 정도에 따라 15%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투자 후 해당 도서를 구매한 고객은 최대 30%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책 내지에 투자자명을 기재하거나 출간 과정에서 펀드에 참여한 독자들의 의견을 구하기도 한다.
지금까지 알라딘 스페셜 북펀드는 200만원 정도의 규모로 진행되어 왔지만 <허허 동의보감>의 북펀드는 최소 금액 1천만원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국내 최고의 만화가이자 허준의 후손인 허영만이 3년여간 준비해온 작품이고, 세계기록문화유산의 위대함을 담아낸 책인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읽을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이다.
<허허 동의보감>은 원전의 체제와 구성을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현실적이고 디테일한 내용들을 그려내 단순히 건강에 관심이 있어 호기심에서 읽는 사람부터, 한의학을 공부하려는 사람이나 동의보감을 고전으로 읽고자 하는 사람들까지 모두 읽기에 손색이 없으며 총 20권까지 출간될 예정이다.
<허허 동의보감>의 북펀드는 지난 금요일 오픈 후 화요일 오전 10시 기준 벌써 700만원 이상 펀딩되었다. 펀딩 기간은 8월 14일까지이나 펀딩 최대 목표 금액인 1천 5백만원을 모두 채울 경우 조기종료될 수 있다. 도서는 8월 16일 출간 예정이다.
알라딘 개요
‘알라딘’이 소원을 빌면 램프에서 요정이 나와 꿈을 이뤄준다. 알라딘이라는 브랜드에는 고객의 꿈을 이뤄주려는 기업 정신이 담겨 있다. 알라딘은 수없이 많은 새로운 서비스를 전자상거래에 도입했으며, 알라딘이 도입하면 그것이 곧 업계의 표준이 됐다. 오늘도 알라딘은 혁신을 거듭하며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다.
북펀드 페이지: http://www.aladin.co.kr/bookfund/bookfundview.aspx...
웹사이트: http://www.aladin.co.kr
연락처
알라딘
마케팅팀
조선아
02-6913-2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