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복지관에서 기부자 초청행사 가져
- 기부하는 보람과 빵을 만드는 체험을 함께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부자 초청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 인터뷰와 행사 스케치 영상
이날 행사에 참석한 진소리(21세, 송파구) 기부자는 “내가 기부하는 곳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기부자로서 뿌듯하게 느껴졌다. 또한 어머니와 함께 빵을 만들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든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 담당자인 김연화 사회복지사는 “외부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많은 기부자를 만나는 행사도 의미가 있었지만, 기부자가 자신이 기부하는 기관을 직접 방문하고 후원금의 쓰임과 기부하는 곳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오늘 행사가 의미있었다고 생각된다. 담당자로서 기부자와 가까이에서 더 많이 시간을 갖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좋았고 앞으로도 더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기부자님들과 복지관에서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07년부터 꾸준히 기부자와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해 왔다. 기존에는 뮤지컬이나 연극공연장을 빌려 기부자와 공연을 함께 관람하고 사업보고 형식의 행사를 가졌으나 복지관을 직접 방문하고자 하는 기부자의 욕구를 반영하여 기관 내에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가 설립한 국내 첫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서 푸르메재단이 운영하는 지역사회 장애인재활기관이다. '보통의 삶(Ordinary Life)을 실현하는 복지관'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장애인의 보통의 삶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rehab.or.kr
연락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실
02-440-574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