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에 최적화된 컴팩트 카메라, 카시오 EX-TR10/EX-TR15 출시
카시오 디지털카메라의 공식수입원인 ㈜한국리모텍이 ‘셀카 종결 디카’로 불리던 디지털카메라 엑슬림 EX-TR150의 후속모델을 출시한다고 해 화제다. 바로 EX-TR10과 EX-TR15 컴팩트 카메라가 그 주인공.
EX-TR10과 EX-TR15는 360도 회전이 가능한 접이식 프레임과 270도 회전되는 LCD를 탑재해 다양한 각도에서 셀프 촬영을 즐길 수 있는 디카다. 셀카 셔터 버튼을 새롭게 탑재해 프레임을 잡고 손으로 누르기만 하면 촬영이 가능하고, 모션 셔터 기능을 추가해 먼 거리에서도 손을 흔들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셀카촬영의 간편함뿐만 아니라 촬영 결과도 사용자의 마음을 충분히 사로잡는다. 21mm 초광각렌즈가 피사체를 보다 아름답고, 화사하게 촬영해준다. 이렇게 촬영된 이미지는 92만 픽셀의 LCD로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12단계 조절이 가능한 메이크업 모드에 미백효과가 새롭게 추가돼 화사하고 생기 넘치는 표정과 얼굴빛을 연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정전식 터치 패널로 터치감이 최신 스마트폰과 비슷한 수준이고, 배터리를 탈부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용 마이크로 5핀 아답터로도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EX-TR15에는 와이파이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 화면에서 촬영이 가능하고, 무선 전송도 할 수 있다.
㈜한국리모텍 관계자는 “TR 디카 시리즈는 출시때마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대만 등의 아시아 9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던 모델”이라면서 “중국에서는 동일 제품이 다른 모델명인 ‘EX-TR300’과 ‘EX-TR350’으로 출시됐는데, 현재 대단한 인기몰이를 하며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EX-TR10은 화이트, 핑크, 블루 컬러로, EX-TR15는 화이트, 핑크, 블랙 컬러로 선보인다. 정식 발매는 7월 27일로 CJ오쇼핑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80~90만원 대.
카시오 TR시리즈의 신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exsio.co.kr)나 ㈜한국리모텍 고객센터(02-3271-7060)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리모텍 개요
한국리모텍은 유통업체로 2002년 출발해 국내외에 경쟁력 있는 제품의 수입 및 유통을 하고 있다. 현재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일본 프리미엄 백색가전 BALMUDA(발뮤다)와 CASIO(카시오) 카메라, VERMICULAR(버미큘라) 주물냄비 등을 취급하고 있다. 온라인 몰, 홈쇼핑, 백화점 등 국내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유통 및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