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파종 사료작물 재배·공급 계약 서둘러야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는 겨울철 유휴 농경지를 이용한 동계사료작물 재배·이용 확대로 축산농가의 사료비를 절감하고 가격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3년 추파 사료작물 재배 및 공급 계약’을 서둘러야 한다고 밝혔다.

조사료 재배 및 공급계약이 늦어지면 파종시기도 늦어져 겨울철 이상기후 발생시 동해 피해 발생 등이 우려되므로 조기 계약체결로 적기파종, 배수관리, 진압 등 동해피해 방지를 위한 재배관리가 필요하다.

전라북도는 국내산 조사료의 재배·이용 확대가 축산물 생산비를 절감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밝히고 겨울철 유휴 농지에 조사료 재배를 확대하여 축산농가가 이용 할 수 있도록 시·군 및 생산자 단체에서는 경종농가와 축산농가가 재배 및 공급계약을 체결하도록 독려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조사료 재배 확대를 위하여 수확제조비, 경영체운반장비, 종자대 지원 등을 보조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경종농가·경영체가 보조사업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풀사료 재배 및 공급계약을 완료해야 한다.

또한 전라북도는 조사료 재배면적 확대를 위해서 정부차원에서 2014년 ‘겨울철 논 이모작으로 사료작물을 재배하는 농가에 밭직불금 지원, 재해보험 및 농업재해대책사업대상에 포함’ 등 경종농가를 재배에 참여토록 유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산비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사료비 절감을 위해 겨울철 유휴 농경지를 활용한 풀사료 생산 확대를 위해 많은 농가가 참여하고 적기파종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축산과
063-280-2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