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강소농 지원사업 발전방안 토론회 개최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24일(수) aT센터에서 전통적 농업경영 지원방식을 보완·발전해 자율적인 경영혁신 역량을 가진 농업인을 육성하는 ‘강소농 지원사업 발전방안 토론회’를 연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강소농 지원사업 사례분석과 시사점’이라는 주제발표(전남대 서종석 교수)를 시작으로 강소농 지원사업의 발전방향과 정책대안을 놓고 전문가 9명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토론자는 김기훈(농식품부), 김정섭(KREI), 서종석(전남대), 손춘희(농업인), 오구연(동국대), 이성우(서울대), 이우진(평택시농업기술센터), 이헌목(농산업경영연구소), 황영모(전북발전연구원) 등 9명이 선정됐고 전체 토론회 운영은 성진근 한국농업포럼 이사장이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토론회에서는 주제발표를 주 내용으로 강소농 지원사업과 중소농 정책과제 연계방안, 농정의 수혜대상에 대해 토론하고 식전행사로 전국의 시군 강소농 대표와 담당 공무원 400여 명은 경영우수사례를 발표·전시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이양호 청장은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이 단순 구호가 아닌 실천으로 거듭나 한국농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대내외 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하고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지도정책과
김사균
031-299-27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