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주차장, 정비공사로 한시적 폐쇄
이번 공사는 경복궁 주차장 정문이 협소하여 차량 교행이 원활하지 못함에 따라 기존 정문 기둥을 철거하여 교행공간을 확장하고, 노후한 지하주차장의 구조와 램프(Ramp, 경사로)를 보강하는 공사이다. 이에 공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부득이 오는 30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8월 5일과 20일은 온종일 전 주차장을 임시 폐쇄한다.
또 8월 21일부터 31일까지는 램프 보강을 위하여 지하주차장을 임시 폐쇄조치하고, 지상 버스전용 주차장만 개방한다. 이에 따라 16인승 이상의 승합차와 버스를 제외한 15인승 이하 승합차와 일반 승용차의 경복궁 주차장 이용은 전면 통제한다.
다만, 경복궁 관람은 주차장 폐쇄와 관계없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므로 7월 30일, 8월 5일과 20일, 8월 20일부터 31일까지의 기간 동안 경복궁 관람을 하려는 관람객은 주차로 인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길 바란다.
이번 공사는 삼청동 주변의 교통체증 문제 해결과 경복궁 주차장 이용의 편의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공사로 주차장 이용에 불편이 있더라도 많은 양해와 협조를 기대한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경복궁관리소
서동웅
02-3700-3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