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음악 데이트’ 개최
오후 5시 30분에는 특별전 ‘아름다운 궁중자수’와 작은 전시 ‘정조의 효성과 노인공경’을 기획한 큐레이터들이 직접 전시를 소개하고, 오후 6시 20분에는 숙명가야금연주단의 강의와 연주로 풀어가는 렉처(lecture) 콘서트가 펼쳐진다.
이 행사는 국립고궁박물관 특별전 해설과 가야금 연주 등을 통하여 우리 문화유산과 전통음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참가신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www.gogung.go.kr, 문화행사-교육안내)을 통해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선착순으로 각 100명을 모집한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기획운영과
김상엽
02-3701-7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