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Bank Mobile, 900/2100 MHz용 유블럭스 LISA 3G 모듈 인증

- 일본의 주요 이동통신사인 SoftBank, 세 번째 유블럭스 UMTS/HSPA M2M 모듈 인증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13-07-24 14:00
서울--(뉴스와이어)--스위스 기반의 통신 & 포지셔닝 모듈 및 칩 전문기업인 유블럭스는 일본의 최대 이동통신사 중의 하나인 SoftBank Mobile로부터 LISA-U270 UMTS/HSPA 모듈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유블럭스 고객사들은 일본시장을 겨냥해 LISA-U270 모뎀을 900/2100MHz에 기반한 M2M 장치로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주된 응용 분야로는 POS 단말기 및 금융 단말기, 차량 추적, 산업 자동화, 계량(metering), 공공 안전 및 보안 장치 등이 있다.

유블럭스 일본 지사장인 Tesshu Naka는 “이 제품은 SoftBank Mobile에서 인증한 세 번째 유블럭스 3G 모듈로, 자사 모뎀 제품에 대한 SoftBank Mobile사의 신뢰를 다시 한 번 입증해 보였다. 당사는 SoftBank Mobile사의 광범위 3G 네트워크에서 운용 준비를 마친 3G 모뎀의 선택 기회를 고객 여러분에게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LISA-U270은 고객, 차량,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3G 네트워크에서 음성과 데이터에 대한 높은 전송 속도를 실현해주는 최첨단 임베디드 무선 UMTS/HSPA 모듈 시리즈이다. 이 시리즈 제품은 텔레매틱스 적용을 위해 유블럭스 GPS, GLONASS, QZSS 리시버와 손쉽게 통합 할 수 있게 해준다.

LISA 모듈은 SMT 폼팩터 형태로 출시되며 차지하는 공간이 매우 작아서 어떠한 애플리케이션 보드에도 쉽게 장착할 수 있다. LISA 폼팩터는 유블럭스 LEON 및 SARA GSM/GPRS 모듈로부터 쉬운 마이그레이션(migration)을 가능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제조 역시 용이하게 해준다. A-GPS 와 유블럭스만의 CellLocatetm 위치인식기술은 실내 위치인식기능을 포함하는 향상된 텔레매틱스 및 위치 추적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제품의 특징으로는 쿼드 밴드 GPRS/EDGE와의 호환성, 낮은 소비전력(유휴 모드 1.5mA), 작동온도 -40 ~ +85℃ 등이 있다. 안드로이드 및 임베디드 Windows를 위한 RIL 소프트웨어가 무료로 제공된다.

LISA 모듈은 ISO/TS 16949 인증을 받은 제조소에서 생산되고 ISO 16750(높은 내구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한 차량의 전기/전자장비에 대한 전기적 성능검사 및 환경 조건) 규격에 따라 충분한 적격성 확인이 이루어졌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한국 지사
02-542-0861

홍보대행사 써스포
02-2057-8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