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경제동향간담회 개최 결과 발표

서울--(뉴스와이어)--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24일(수) 오전 7시 30분부터 9시 20분까지 한국은행 본관 15층 소회의실에서 주요 기관 및 학계 인사들과 경제동향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참석자: 김주현 현대경제연구원장, 박상규 대한건설협회 상근부회장, 옥동석 한국조세재정연구원장, 윤택 서울대학교 교수, 정철균 한국고용정보원장, 함준호 연세대학교 교수

<주요 논의내용>

김중수 총재와 주요 기관 및 학계 인사들은 최근의 경제동향과 향후 전망, 주요 현안사항 등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교환하였다.

참석자들은 세계경제가 완만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나 우리 경제의 성장경로에는 아베노믹스 지속가능 여부, 중국경제 둔화 가능성 등의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다고 평가하였다.

대내적으로는 성장의 양적 측면과 더불어 질적 내용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견해가 있었다.

수출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부진한 소비, 투자 등 내수 부문에 대하여 장기적, 구조적인 측면에서 우리 경제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있었다.

고용의 경우 50세 이상 장년층을 중심으로 취업자수가 증가하고 있으나 고용률 제고를 위해서는 청년 및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평가가 있었다.

재정과 관련하여서는 복지수요 확대에 따른 세원 확보, 재정건전성 유지 등에 유의하여야 한다는 견해가 있었다.

웹사이트: http://www.bok.or.kr

연락처

한국은행
조사국
조사총괄팀
박종현
02-759-41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