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인터넷중독대응센터 개소
이날 도청 별관동에서 열린 충청남도 인터넷중독대응센터 개소식에는 김갑연 도 자치행정국장과 미래창조과학부 박성진 정보문화과장 및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중독상담센터 박효수 센터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123㎡의 면적에 심리상담실, 개인상담실, 집단상담실과 사무실 등을 갖춘 대응센터는 앞으로 인터넷과 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정상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유·아동, 청소년 및 성인에게 생애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도는 대응센터가 지역 밀착형 인터넷 중독 대응 프로그램 개발과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등 도내 인터넷중독 예방·해소를 위한 중추기관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갑연 도 자치행정국장은 “인터넷 중독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15개 시·군과 초·중·고교, 청소년상담센터 및 충청남도 광역정신보건센터 등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인터넷중독 방지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정보화지원과
정보기획담당 이경철
041-635-23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