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특수사고 현장대응체계 개선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 중앙119구조단(단장 김일수)은 7월 25일(11:00~ 16:00) 최근 추진 중인 특수사고대응단 출범 대비 현장대응체계 및 표준 대응매뉴얼 개선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학계 및 관계부처 전문가 등 60여 명이 참석하여 주제발표 및 토론을 실시하고 특수사고 발생 시 유관 기관과의 원활한 협력체계와 전문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워크숍 개최에 앞서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대응 시범 훈련을 약 1시간(11:00~12:00) 동안 실시하여 중앙119구조단의 현장대응능력을 점검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개최되는 워크숍은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기하고 표준 대응매뉴얼과 현장지휘체계 개선을 통한 단위 출동대별 현장대응시스템을 최적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중앙119구조단은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도출된 개선사항에 대하여 관계법령 개정을 통한 현장대응중심의 지휘체계 개선, 특수사고 대응 표준매뉴얼 시·도 소방본부 보급, 장비보유 기준 개선 및 역량 있는 화생방 전문가 양성으로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시 전문 대응기관 중심의 신속한 현장대응체계를 구축 할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중앙119구조단
기술지원팀
윤유중
031-570-2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