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농산물 수급안정 및 직거래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3-07-25 14:55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26일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대형유통업체, 농협중앙회(농협유통) 및 기획재정부가 참여하는 간담회를 갖고 장마철 농산물 수급안정방안과 유통구조 개선과제 중 직거래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한다.

정부측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여인홍 차관과 관련 국·과장 및 기재부 민생경제정책관이 참여하며 한국농업경영인 중앙연합회 및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임원, 농협중앙회 산지유통담당 상무와 농협유통 전무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의서 중점적으로 협의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첫째, 장마로 인해 가격이 높은 농산물을 중심으로 이를 대체할수 있는 품목을 발굴하여 특판행사를 실시하는 방안

* 예: 상추, 시금치 등 → 배추 / 호박 → 감자

둘째, 로컬푸드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유통업체 매장의 일부를 농업인단체 직영매장으로 배정하는 방안

셋째, 대형유통업체 의무휴무기간중 주차장 등 판매시설의 일부를 농산물직거래 장터로 농업인단체에 개방하는 방안 등을 협의하게 되며 협의결과는 간담회 종료후 현장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정책과
안형덕
044-201-2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