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동의보감촌 일반인 전면 통제
- 조직위 7월 25일 주요콘텐츠 마무리 및 도로 등 안전시공 위해 결정
- 행사장 내 식당 등 일부 민간 시설 제외
산청엑스포조직위원회는 엑스포 행사장 공정이 마무리단계에 접어듦에 따라 1일부터 엑스포개막전인 9월 5일까지 모든 공간에 대해 차량과 일반인 출입을 통제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장 내 식당, 판매장 등 일부 민간 개인시설과 사전예약 방문차량, 공사 차량 및 관계자는 제외된다.
조직위는 이에 따라 행사장 정문 입구 쪽에 있는 산청약초탕 앞에 임시차단시설을 세우고 통제요원을 배치하게 되며, 주제관과 동의보감박물관 등 주요 7개 시설물에 대한 통제 입간판을 설치할 예정이다.
통제 내용은 엑스포 홈페이지와 온라인에도 공지된다.
지금까지 조직위는 한창 공사 중인 가운데서도 일반인의 출입을 자유로이 허용, 주제관과 동의보감박물관 등 엑스포 주요 시설을 둘러볼 수 있게 했다.
하지만, 엑스포 주요 콘텐츠 시설물이 하나둘씩 완료단계에 접어들어 미리 공개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 뿐 아니라 회장 내 도로포장과 전기통신시설 등 마무리 공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이같이 통제키로 결정했다는 것이다.
실제 일부 관람객의 경우 행사기간 번잡함을 피하기 위해, 또는 입소문이 나있는 귀감석 등 기체험장을 미리 둘러보기 위해 동의보감촌을 찾는 경우가 많았다.
조직위 관계자는 “일반인 통제는 개막 당일 멋진 엑스포의 진면목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방문객 안전 확보와 원활한 시공을 위해서도 불가피한 조치”라며 “일부러 멀리서 찾아오는 사람들이 헛걸음하지 않도록 통제내용을 각종 엑스포 공지란을 통해 미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조직위
권순혁
055-970-86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