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집중호우 피해 복구활동 펼쳐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3-07-25 16:46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중부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경기, 강원지역 곳곳에 농경지와 주택 침수로 인한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최원병 농협중앙회장은 7월 25일(목) 오후 경기 이천과 여주 관내 수해 농가를 방문하여 현장을 둘러보고 농업인들을 격려하는 한편, 여주군 관내 폭우 피해 농가에 김치 1,800kg을 전달했다.

최원병 농협중앙회장은“우리의 작은 노력이 피해를 입은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빠른 시간 내에 복구하여 농업인들이 정상적인 농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일손돕기와 범농협 차원의 종합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중앙회 중앙본부 및 강원지역본부, 춘천 신북농협 임직원들은 이 날 집중호우 피해지역인 강원도 춘천 신북읍 일대 농가를 찾아 적극적인 피해 복구 활동을 펼쳤다.

농협 임직원들은 수해로 시름하고 있는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 주고자 침수된 농작물 제거 작업, 인삼밭의 파손된 자재 철거 및 복구 작업 등을 벌여 구슬땀을 흘렸다.

동시에 중앙본부, 지역본부 및 피해 지역의 전 사무소에서 비상근무를 실시, 재해대책 상황실을 운영하며 수시로 피해 복구 상황을 파악하는 등 전 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농협 임직원들은 범농협 차원에서 지역별 재해복구 지원을 위한 임직원 일손돕기 자원봉사를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