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지역 골프장, 고독성 농약 불검출

- 4개 골프장 대상 33종 잔류량 검사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지역 골프장 4개소를 대상으로 농약 33종 잔류량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든 지점에서 고독성 농약은 검출되지 않았다.

검사대상으로 팔공컨트리클럽은 3개홀, 나머지 골프장들은 각 2개홀씩 그린잔디, 그린토양, 훼어웨이잔디, 훼어웨이토양 및 최종 유출수에 대해 고독성 농약(13종), 보통·저독성 농약(20종), 총 33종에 대한 농약 잔류량 검사를 했다.

* 대구지역소재 골프장 : 팔공컨트리클럽, 냉천컨트리클럽, 육군무열대, 공군11전투비행단

검사결과 모든 지점에서 규제대상인 고독성 농약은 검출되지 않았고 ‘팔공컨트리클럽 골프장 1번홀, 7번홀 훼어웨이잔디’에서 보통 독성 농약 1종(Fenitrothion, 살충제)이 1.52, 0.43 mg/kg 검출됐으나 이는 잔디에 사용이 가능한 농약이다.

최종 유출수에서는 4개 골프장 모두 농약이 검출되지 않아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골프장안의 잔디 및 수목 등에 맹·고독성 농약을 사용한 자는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 법률 제82조의 규정에 의거 1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에 처해진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조사과
정동숙
053-760-12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