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해양, 경영정상화를 위한 노사동의서 채택

출처: STX (코스피 011810)
2013-07-26 16:00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7월 26일 -- 채권단과의 자율협약 체결을 앞둔 STX조선해양이 26일 조합원 임시총회를 거쳐 찬성 59.4%로 채권단이 요구한 노사동의서를 채택했다.

이번에 노사동의서가 채택됨으로써 STX조선해양은 채권단과의 최종 자율협약 체결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전망이다.

STX조선해양은 지난 4월 자율협약 신청 이후 안진회계법인 실사 결과 계속 기업으로서의 가치가 청산 가치보다 높게 나오면서 자율협약 체결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나왔으나, 그 동안 채권단에서 전제조건으로 요구하는 노사동의서가 제출되지 않아 자율협약체결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STX조선해양 노사는 그간 여러 차례의 협의를 통해 내용 조율 과정을 거쳤고 노조측은 23일 몇 가지 첨예한 사안에 대해 거부의사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열기도 했다.

지난 24일 채권단 고위관계자와의 직접 면담을 통해 합의한 이번 노사동의서에는 △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최선을 다한다 △ 경영활동에 차질을 초래하는 쟁의행위를 하지 않는다 △ 복리후생을 현행으로 유지하고 추가요구를 자제한다 △ 회사는 이와 같은 합의조건을 근거로 조합원에 대하여 인위적인 구조조정을 하지 않는다는 방침을 확인했다.

금속노조 STX조선지회 박진수 지회장은 “오늘 총회 결과는 노사 최대 현안에 합의한 것으로 노사 양측이 자율협약에 이르게 된 현 상황에 대한 인식과 정상화에 대한 굳은 의지에 차이가 없음을 반증하는 것으로 앞으로 노사가 협력하여 회사의 빠른 경영정상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STX조선해양 신상호 대표이사 사장도 “그 동안 STX조선해양을 위해 지역사회, 협력사, 정관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면서 “이제부터 우리는 그 정상화를 위한 첫 단추를 잘 끼우고,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통해 믿음에 보답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언론 연락처

STX
홍보팀
노금섭 대리
02-311-946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