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역 사회복무요원, 현지에서 직무교육 실시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춘천에서 전문화교육 실시
보건복지 분야 사회복무요원들의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은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춘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관에서 2주간의 현지직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춘천과 인근지역 사회복지시설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기본지식과 노인 및 장애인 체험학습은 물론 인권의 이해, 심층응급심폐소생술에 이르는 다양한 교과목으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중 2일간의 지역 복지시설에서의 현장실습도 체험하게 된다.
이번 춘천 현지교육은 지역 간 교육교류 차원에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가 주관한다. 현지교육을 준비한 임기현 교육센터장은 “춘천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이 어려움 없이 현업에 적응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특화 전문교육기관으로 사회복무교육본부에서는 2008년부터 시행된 사회복무제도 중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등 전국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hrdi.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053-256-0860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