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북미 프리미엄 TV시장 독주
- 삼성TV, 북미 시장에서 TV 전 부문 1위
- 2위 업체와 2배 가까운 점유율 격차, 대형TV 리더십 굳혀
- 60형 이상의 경우 점유율 33.4%, ‘프리미엄TV = 삼성TV’
- 대형 라인업 확대 통한 프리미엄 마케팅이 주요 성공 요인
- 8년 연속 북미TV 시장 1위, 세계TV 시장 1위 지킬 것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북미 TV시장에서 매출 기준 평판 29.4%, LCD 26.9%, PDP 54.2%, 스마트 36.1%, 3D TV 45.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특히, 평판TV 부문에서 2위 업체 대비 약 2배 가까운 점유율 차이를 기록하고 있으며, 3위~7위 업체의 점유율을 합친 것에 육박하는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제품인 스마트TV와 3D TV 분야에서도 2위 업체와 10~20%포인트 차의 압도적인 점유율 격차를 보였다.
60형 이상 평판TV 부문에서도 강세가 두드러져 전년보다 6.1% 포인트 증가한 33.4%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의 북미 TV시장 1위 요인은 대형화 라인업 확대를 통한 빠른 트렌드 대응과 프리미엄 마케팅 전개가 주효한 덕분이다.
삼성전자는 현재 전 세계 TV 시장의 가장 중요한 흐름을 60형 이상의 대형화로 파악하고 올해 스마트TV 라인업에 60형 이상 제품을 전년 대비 30% 이상 확대했다.
또한, 올해 초 선보인 85형 UHD TV 85S9에 이어 7월초 65형과 55형 UHD TV 라인업을 추가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에 UHD TV, 프리미엄 스마트TV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앞세워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 마케팅을 전개해왔으며, 하반기에도 이를 통해 타 업체와의 점유율 차이를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선우 부사장은 “삼성TV가 갖춘 최고의 성능과 브랜드 파워가 북미 지역에서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나타났다”고 말하고 “소비자에게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북미 TV시장 1위는 물론 세계 시장 8년 연속 1위도 지속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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