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도시 서울 BI 및 슬로건 선정
- BI 대상은 투명한 공개와 소통의 이미지를 깨끗한 이슬의 컨셉으로 디자인한 작품
- 슬로건 대상은 서울이 바르고 투명해 보인다는 ‘보인다 서울! 투명해 보여’ 선정
- BI 77건, 슬로건 763건 등 840건 접수, 분야별 대상․우수상․장려상 선정
공모심사 결과 ‘BI 부문’ 대상은 <이슬처럼 투명한 서울>이라는 제목의 작품을 낸 손미영 씨가 선정됐다.
‘이슬처럼 투명한 서울’은 소통과 열림의 이미지를 함축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투명한 도시 서울의 비전을 상징하고 있으며, 특히 시정정보의 투명한 공개로 부터 시민들과의 열린 소통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투명하고 깨끗한 이슬의 이미지를 컨셉으로 디자인 한 것이다.
‘슬로건 부문’ 대상은 ‘보인다 서울! 투명해 보여!’라는 슬로건을 제안한 김진아씨가 차지했다. 이 슬로건은 서울이 바르고 투명한 서울로 볼 수 있으며, ‘서울이 투명해 보인다’와 ‘투명해서 서울이 보인다’ 의 다각적인 의미로 친숙하면서 재미있는 표현을 했다.
서울시는 모든 접수 작품을 대상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 및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각 분야별로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수정보완을 거쳐 시민과 함께 투명한 도시 서울을 만들어 가는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투명한 도시 서울 BI 및 슬로건 시민공모전은 지난 6월 3일(월)부터 7월 5일(금)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BI 77건, 슬로건 763건 등 총 840건이 접수됐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행정국 정보공개정책과
김동현
02-2133-56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