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SHOP,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 실시

뉴스 제공
GS홈쇼핑
2013-07-29 09:29
서울--(뉴스와이어)--GS샵(대표 허태수, www.gsshop.com)이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세계 패션의 중심지 파리, 밀라노, 런던, 뉴욕의 패션 무대에 진출한다.

GS샵은 26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2013 F/W 프리런칭쇼’를 개최하며 9월초까지 이어지는 ‘GS샵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파리의 ‘르 살롱 프랑스 아메리크(Le Salon France-Ameriques)’에서 열린 프리런칭쇼에는 GS샵 5개 대표 패션 브랜드의 F/W 신상품이 공개됐다.

디자이너 이석태의 ‘아티스트 바이 이석태(ARTIST BY LEE SUKTAE)’, 디자이너 조성경의 ‘라뚤(latulle)’, 프랑스에서 시작된 글로벌 토탈 패션브랜드 ‘모르간(MORGAN)’, 프랑스 감성의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빠뜨리스 브리엘(PATRICE BRIEL)’ 등은 각기 다른 개성을 뽐내며 올 시즌 트렌드를 선보였다.

현지의 반응도 뜨거웠다. 프랑스의 기성 패션을 이끌고 있는 보마누아 그룹의 모르간 CEO인 ‘플로렁스 렌’, 모르간 마케팅 총괄 ‘에르브 베일리’, 프랑스의 저명한 패션기자이며 ‘오뜨꾸뛰르’의 저자인 ‘안토니오 마닐로니에또’. 루이비통 비주얼 머천다이징 아트디렉터 ‘다비드 부이예’, 겐조 스타일링 및 마로코 스타일리스트 ‘아딜 수’, 봉마르쉐 백화점의 바이어 겸 카탈로그 책임 스타일리스트 ‘제랄드 떼송’, 현지 유명 패션 편집샵 오너 ‘마르첼로’와 ‘라파엘’, 질리 홍보디렉터 ‘리오흐 아마르’ 등 파리 패션계 유명인사 100여 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플로렁스 렌은 “디자이너들의 감성과 트렌드, 대중성이 적절히 결합된 한국 홈쇼핑 패션의 수준에 놀랐다. 특히, 코트, 가방, 색감들의 디테일이 인상 깊었다”면서 “GS샵의 패션상품은 이미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다.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이번 ‘GS샵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는 F/W 신상품의 본격 출시에 앞서 세계 패션 피플들에게 먼저 선보여 ‘트렌드리더 홈쇼핑’의 면모를 재확인하기 위해 추진됐다.

GS샵은 그동안 누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패션사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작년 11월 서울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윈터 컬렉션’을 열고 ‘트렌드리더 홈쇼핑’으로 변화를 선언했다. 이후 불과 3개월만에 뉴욕에서 성황리에 패션쇼를 개최하며 주목을 받았으며 이번에 업계에서도 유례가 없는 파리, 밀라노, 런던, 뉴욕 등 세계 패션의 중심지에 동시 진출한다.

GS샵은 4대 패션 컬렉션이 열리는 각 도시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현지 패션 관계자 및 셀러브리티들에게 디자이너 브랜드와 글로벌 브랜드의 신상품을 차례로 공개하고 GS샵 패션 부문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 해외 유명 디자이너 등과 네트워크를 넓히고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역량을 증대한다는 계획이다.

GS샵은 홈쇼핑 업계에서 가장 많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 유명 라이센스를 획득해 직접 사업을 전개하는 등 패션 부문 강화를 위해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도, 태국,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터키 등 6개국 합작 홈쇼핑사에 한국 홈쇼핑상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최근 수출 품목을 주방용품과 생활용품에서 패션 및 이미용으로 상품군을 확장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GS샵 패션상품의 해외 수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를 통해 4개 패션 도시에서 촬영된 사진과 동영상 등은 이번 F/W 시즌 동안 GS샵 패션 방송에 활용돼 현장감과 트렌드를 전해줄 뿐 아니라 타 홈쇼핑 채널과 차별화되는 컨텐츠가 될 전망이다.

GS샵 김호성 전무는 “가격을 앞세워 유행을 쫒아갔던 홈쇼핑 패션이 가치를 앞세워 유행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실력파 디자이너와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 강화 등으로 패션 상품을 레벨업하는 것과 동시에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와 같은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GS샵을 대한민국 트렌드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 SHOP
홍보팀
황규란
02-2007-4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