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기와 곰팡이를 한 방에, 알파인 테크놀로지 ‘빅메이트’와 내추럴에어 NA50i

- 장마철 곰팡이 잡는 공기살균기, 뭐길래?

- 알파인 테크놀로지社 빅메이트와 내추럴에어 NA50i 주목

뉴스 제공
천년넷
2013-07-29 10:08
서울--(뉴스와이어)--장마··· 습기, 곰팡이, 연례행사!

다른 때보다 이르게 찾아온 장마였기에 그만큼 빨리 떠나갈 줄 알았다. 그런데 예측을 비웃기나 하듯 짓궂은 장마는 중부지방에 물 폭탄을 떨어뜨렸다. 떠날 생각이 없는 듯 장마는 여전히 현재진행형이기에 이에 대한 대비를 충분히 해야 불필요한 피해나 불편함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이제는 우리나라도 동남아시아와 같은 아열대 기후로 접어들었다. 비가 내려도 너무 내린다. 장마철이 되면 공기 중 수증기가 증가해 습도가 높아지면서 습기가 많이 차게 된다. 굳이 장마가 아니더라도 여름철에는 실내가 꿉꿉하다. 이렇게 되면 단순히 불쾌지수만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실내 환경을 위협한다. 곰팡이를 비롯한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항상 제습기나 에어컨을 켜 둘 수는 없는 일. 무언가 대책이 필요하다.

사실 에어컨이나 제습기는 곰팡이와 일반세균, 화학물질, 악취 등의 위협과는 상관이 없다. 오히려 에어컨이나 제습기가 도리어 오염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에어컨이나 제습기에는 공기를 정화하거나 살균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일반 에어컨과 제습기가 있는데 굳이 공기정화 기능이 있는 에어컨과 제습기를 또 살 필요는 없다. 사계절 언제나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지켜줄 적임자가 있기 때문.

실내 환경 지킴이!

알파인 테크놀로지社(Alpine Technologies) 빅메이트(BIG MATE)와 내추럴에어 NA50i(Natural Air NA50 Innovation)가 바로 그 적임자. 이 둘은 무필터⋅무병균⋅저소음으로 기존의 공기청정기와는 전혀 다른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유닛 내에 번개를 끊임없이 발생해 이때 발생하는 OH 수산기(OH Radical)로 나쁜 공기를 1차로 정화한다. 공기 중에 있는 잡균, 화학물질, 악취의 원인이 되는 유기 가스 등을 산소계 산화이온, 수소계 산화이온 등 특수 산화이온이 결합하여 전혀 다른 안정된 물질로 변화시켜 깨끗한 공기를 만드는 것이다. 그렇기에 집먼지진드기, 곰팡이, 세균은 물론 일반 살균제로는 죽지 않는 바이러스까지도 세포막을 파괴하여 완벽한 방식으로 사멸하고 헤파필터가 잡아내지 못하는 미세바이러스, 담배냄새 같은 유해물질도 제거한다.

수산기는 물 분자가 분리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이기에 공기 중의 수증기를 줄이는 효과도 있다. 그렇기에 실내 습도를 낮춰주는 것이다. 공기 중의 습기를 줄이고 정화작용을 함으로써 곰팡이를 비롯한 세균이 살 수 없는 환경을 만든다. 어쩌다 생긴 것들도 살균작용을 통해 모조리 사멸해버리니 이보다 완벽할 순 없다.

빅메이트 공기살균기는 오존을 12단계 모드로 선택적 사용이 가능하다. 오존 없이 일반 모드에서 사용할 수도 있고 사람이 없을 때 완전살균 모드로 사용할 수도 있다. 곰팡이제거를 위해 용역회사에서 시공하는 ‘오존산화법’ 모드를 빅메이트는 어웨이(Away) 모드로 대신할 수 있다.

2013년 7월에 수입된 ‘내추럴에어 NA50i’ 신제품은 빅메이트 크기가 30x23x30(cm)인 것에 반해 68x48x100(cm)로 매우 작다. 유해물질을 살균 소독하고 분해하는 능력은 당연히 빅메이트가 좋지만 NA50i의 성능이 떨어진다고는 할 수 없다. 곰팡이 냄새가 많이 나는 화장실과 같은 좁은 장소나 밀폐된 공간에서는 NA50i가 훨씬 적합하다.

가족을 위한 투자

여름철이 지나면 집안 곳곳에 핀 곰팡이 때문에 곰팡이제거제가 불티나게 팔린다. 물론 겨울에도 결로현상 탓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은 마찬가지. 그렇다고 상황을 가만히 쳐다만 보면 항상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 아닐 수 없다. 돈을 조금 들이더라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미리 방지하는 것이 오히려 현명한 것이 아닐까?

빅메이트 공기살균기 또는 NA50i를 장만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함과 동시에 가족들의 건강까지 챙기는 것은 소비가 아니라 투자다. 현명한 투자자가 되는 지름길은 ㈜천년넷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다.

빅메이트 · NA50i 자세히 살펴보기: http://www.welpia.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1001

문의: 1688-1445

천년넷 개요
천년넷은 2007년 6월 설립하여 신상품 연구와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식품 브랜드 ‘천년의 아침’, 화장품 브랜드 ‘닥터씨(Dr.C)’, USA 공기청정기 Wein Products Inc. Alpine Technologies Inc. 한국총판권(AUTO MATE, MINI MATE, BIG MATE, NaturalAir NA50i etc.)을 가지고 있다. 2014년에는 일본선풍기 ‘미코노스 에어로팬’을 한국에 독점수입 중이며 신제품에 대한 개발자의 관점, 판매자의 관점, 고객의 관점을 분석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조화를 통해 상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생생한 입체 콘텐츠를 생성하고 있다.

에어메이트: http://www.airmate.co.kr

웹사이트: http://www.welpia.com

연락처

㈜천년넷
마케팅팀
배기호 팀장
031-818-99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