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제1차 선택 맞춤형 정책자금 원포인트 코칭지원사업 계획 공고

- 기업이 목표한 정책자금 프로젝트를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의 맞춤형 원포인트 코칭지원사업

뉴스 제공
한국기술개발협회
2013-07-29 11:12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http://cafe.daum.net/policyfund)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원장 최노아)은 기업에서 목표한 개별 정책자금 프로젝트를 성공할 수 있도록 실전 도움을 주는 ‘제1차 선택 맞춤형 정책자금 원포인트 코칭 지원사업 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공고했다.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에서 원포인트 코칭 전문위원단을 이끌고 있는 김학성 본부장에 따르면 “지금까지 13차에 걸쳐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R&D활용 코칭사업을 지원해 오면서 선정된 멘티기업들을 연간단위 코칭 계약을 통해, 다양한 정책자금 및 지원제도를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해 왔었다. 그러나, 금번 선택 ‘맞춤형 정책자금 원포인트 코칭지원사업’에서는 선정기업에서 목표로 정한 프로젝트만을 타깃으로 한 실전 전략을 코칭한다는 것이 큰 차이점이다”고 말했다.

이어 “R&D 지원사업을 이용해 본 경험이 없는 중소기업의 대부분은 우수한 기술 아이템을 확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담보, 무이자, 무상환으로 지원되는 R&D지원자금이나 이와 관련한 정부지원제도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시도조차 해보지도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우리 평가원에서는 종래의 연회원제 코칭 프로그램과는 별도로 프로젝트별로 타겟을 정하여 성과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맞춤형 원포인트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어려움 없이 정부지원금과 지원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고 강한 자신감과 포부를 밝혔다.

특히, 동 지원사업은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활용하고자 하는 성장 가능성 있는 중소기업은 물론,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은 제1차 선택 맞춤형 정책자금 원포인트 코칭지원사업과 함께 기존 연회원제 코칭 프로그램인 ‘제14차 정책자금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R&D 활용 지원사업’과 최대 2천만원까지 디자인비용을 지원해주는 ‘제12차 중소기업 디자인 원스탑지원사업’도 함께 공고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공고된 평가원의 다양한 지원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홈페이지(http://keipt.re.kr) 또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카페(http://cafe.daum.net/policyfund)의 공지사항에서 해당 지원사업의 지원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7월30일(화) 오후 5시,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제2세미나실에서는 최노아 원장이 직접 강의하는 ‘2013년도 하반기 정부지원사업 활용 전략 특별 세미나’가 개최되는데, 참가신청은 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할 수 있다.

문의 : 02-518-8520

한국기술개발협회 개요
한국기술개발협회는 情이 있고 實이 있고 美가 있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 즉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과 맞춤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otera.or.kr

연락처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기획관리팀
김은순 주임
02-518-8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