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반도체, 최고기술경영자 댄 킨저 ‘ISPSD 공로상’ 수상

뉴스 제공
페어차일드코리아
2013-07-29 13:25
부천--(뉴스와이어)--제25회 ISPSD(International Symposium on Power Semiconductor Devices and Integrated Circuits) 2013 행사 기간 중 페어차일드 반도체의 CTO인 댄 킨저(Dan Kinzer)氏가 ‘ISPSD 공로상’을 수상했다.

ISPSD 공로상은 2001년 ISPSD 컨퍼런스에서 제정되었으며 기술 분야 확장에 탁월한 공로가 있는 회원에게 수여된다. ISPSD의 25주년 기념행사에서 댄 킨저 씨는 지난 20년 동안, 전력 반도체 디바이스 분야의 세계 선도적인 국제 심포지엄으로 ISPSD가 확립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참여하고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이 상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 날 수상자는 댄 킨저 씨를 포함 총 8명이다.

댄 킨저 씨는 2007년 제품 및 기술 개발 담당 선임 부사장으로 페어차일드 반도체에 입사하여 2010년 12월 CTO 겸 기술 담당 선임부사장으로 임명되었다. 반도체 디바이스, 공정, 패키징 기술 등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고 기술 전략, 기술 인력 채용 및 개발, 그리고 기술과 관련된 사업 및 제조 전략에 대해서도 책임을 맡고 있다. 그는 또한 SiC(Silicon Carbide) 기술 개발도 주도하고 있다.

댄 킨저 씨는 100개 이상의 미국 특허 및 다국가 특허의 발명자이며, 수많은 과학 및 사업 논문을 저술하였으며, ISPSD의 회장으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IEEE와 EDS의 회원이다. 그는 1978년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우주항공 및 기계학 분야 중 엔지니어링 물리학에 대해 학사 학위를 수여했다.

ISPSD는 다양한 전력 디바이스 관련 연구개발 분야의 연구자, 엔지니어, 과학자,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회의로서 전력 디바이스 및 전력 IC 커뮤니티 전문가들이 다 함께 전력 전자장치와 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연구개발 활동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ISPSD는 다양한 기술 성과들이 제시되어 전력 디바이스 및 전력 IC 분야의 세계 선도적인 컨퍼런스가 되었으며, 올해도 역시 우수한 컨퍼런스가 개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페어차일드코리아 개요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는 국내 최대의 전력용 반도체 메이커로 미국 페어차일드의 한국 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fairchildsemi.com

연락처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
홍보실
천병철
032-680-13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