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안내 120 콜센터 ISO 9001 인증 취득

- 콜센터 출범 2년만에 공인취득

뉴스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2013-07-29 14:11
제주--(뉴스와이어)--제주안내 120콜센터가 출범 2년만에 ISO 9001 인증을 취득했다.

이로써 제주안내 120 콜센터는 도약의 발판 마련과 도민과 관광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초석을 확고히 다질 수 있게 됐다.

제주안내 120콜센터는 2011년 7월 1일 개소 운영 후 콜센터 운영 전반에 걸쳐 전문기관의 진단과 보완을 통해 콜센터 운영의 전문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한국경총인증원(원장 이외수)에 지난 7월 1일 ISO 9001 인증 심사를 의뢰했다.

한국경총인증원은 국제표준기구(ISO) 개인사회서비스 인증수행범위를 준용하여 제1단계 심사 제2단계 심사 등 고객만족 지향에 대한 120 콜센터의 체계적 규정에 대한 검증을 심사 완료하고 지난 7월 17일 최종 인증심사가 통과되어 7월 25일 ISO 9001 인증서를 교부키로 했다.

제주자치도는 ISO 9001 인증 취득을 위해 지난 4월 18일부터 6월 14일까지 제주안내 120 콜센터가 상담품질 향상과 체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부 전문기관인 (주)TQCSI(대표 이무성)로부터 컨설팅을 받았고 컨설팅을 통해 120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 제정과 콜센터 운영 매뉴얼 등을 작성하는 등 제주를 대표하는 콜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제주안내 120콜센터는 종전 도와 행정시의 단순 전화교환업무를 흡수하여 연중 무휴체계로 도와 행정시, 읍면동의 민원과 관광안내 등 종합 안내 상담서비스를 담당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1일 평균 710건을 처리하고 있다.

제주안내 120 콜센터 운영과 관련하여 제주자치도 관계자는 “제주안내 120 콜센터는 제주도내 콜센터 중 최초로 ISO 9001 인증 취득을 받았으며, 이를 계기로 120 콜센터 운영의 대외 공신력 확보를 바탕으로 콜센터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도민과 관광객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더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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