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다중이용시설 승강기 특별점검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가 29일부터 8월30일까지 한달간 다중이용시설 승강기 긴급 특별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광주시와 자치구가 전문 검사기관인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 등과 공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공항, 철도, 지하철, 백화점 등에 설치된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등 다중이용시설 승강기다.

주요 점검내용은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방지장치 설치 여부와 작동 상태, 에스컬레이터 브레이크 작동 상태, 승강기 자체점검 실태, 운행 및 관리상태 등이다.

특히, 각종 안전장치의 경우 정상 운행 중 강제 조작을 실시해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안전장치가 미비하거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필요한 사항은 현장계도 또는 개선토록 행정조치하고, 자체 점검을 실시하지 않거나 점검 기록을 작성·보존하지 않은 경우, 거짓으로 작성·보존한 자는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최근 이용자 부상 등을 초래한 분당선 야탑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과 같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나갈 방침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다중이용시설 승강기는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철저하게 점검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공보관실
062)613-2139
광주시청기자실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