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부산 본부 행사 신축·이전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은행 부산본부는 본부 행사(行舍)를 신축·이전하고, 7.29일 김중수 총재와 허남식 부산광역시장, 김석조 부산시의회의장, 서병수·나성린 국회 기획재정위 위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김중수 총재는 기념사에서 부산본부의 문현금융단지로의 이전이 부산의 금융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임을 강조했다.

행사 후 김 총재는 한은의 중소기업 금융지원제도(총액한도대출) 개선에 따른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경제 현안을 살펴보기 위해 한은 중소기업 지원자금 수혜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진 후 지역 업체((주)트렉스타)를 방문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산지역 미래성장동력의 거점이 될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하여 개발현황과 투자유치 계획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김 총재는 창조형 중소기업을 육성하는 방향으로 총액한도대출제도를 개편(4.11일)한 이후 지역 중소기업을 수 차례 방문하여 기업 관계자들과 경영상의 어려움과 금융지원 필요성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 바 있다.(4월 대전, 7월 제주)

한은 부산본부는 “1950년 한국은행 창립과 동시에 설립되어 화폐의 원활한 유통, 금융자금의 공급 및 지역현안에 대한 조사연구 등을 담당해 왔으며 이번 행사 이전을 계기로 금융중심지 육성에 필요한 정책과제를 적극 제시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가일층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ok.or.kr

연락처

한국은행
부산본부
기획홍보팀
조용범
051-240-38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