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농수산식품 수출확대 업무협약 체결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는 전남산 농수산식품의 안정적인 수출과 해외 고정유통망 확보를 위해 동남아시아 한국식품 수입협회(KOFI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농수산식품 수출확대 업무협약(MOU)은 박준영 도지사를 비롯한 코피아(KOFIA) 6개국 회원사 대표인 고상구 회장(베트남), 김부원(태국), 신종철(필리핀), 김종헌·박창서(인도네시아), 이마태오(말레이시아), 윤덕창(싱가포르)과 도내 수출업체 대표 등이 참석하여 동남아시아의 6개국에서 운영하는 유통 매장을 통해 전남산 농수산식품을 판매하고 전라남도는 수출확대를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적극 추진키로 하였다.

이번 수출확대 업무협약을 계기로 친환경 농수산식품을 비롯한 유자차, 한과 등이 연간 500만불 이상의 수출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박준영 전라남도지사는 “동남아시아의 6개국에 유통망을 보유한 판매기업과 수출확대 업무협약 체결로 전남산 친환경 농수산식품의 수출확대가 기대되며 안정적인 수출유통망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어 수출 확대에 큰 힘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경제통상과
061-286-38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