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사이버 공간 연계 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 결과 발표
이번 공모전에선 서울, 경북, 대전 등 전국에서 총 146점이 출품돼 전남의 축제를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70점) 보다 참여도도 높았다. 이는 타 공모전과 달리 제작 과정을 인터넷에 홍보하는 과정을 추가해 참가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입상작을 해당 시군이 직접 축제 홍보에 활용토록 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응모작품은 1차 심사에서 20점을 입선작으로 선정하고 이어 2차 심사를 통해 입선작 중 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2점, 동상 4점, 입선 11점을 최종 선정했다. 2차 심사는 보편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남도 및 18개 시군 주민의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심사에 반영했다.
심사 결과 윤영진 씨 작품이 대상을 차지한 것을 비롯해 금상은 오혜진(목포) 씨의 ‘목포해양문화축제’와 원혜정(경북 경운대) 씨의 ‘보성다향제 녹차대축제’가 선정됐다.
윤영진 씨의 ‘청산도 슬로우걷기축제’ 포스터 디자인은 손가락으로 거북이 모형을 형상화하고 여기에 청산도 슬로걷기축제 내용을 표현해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뛰어난 시각적 완성도를 갖춘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들은 9월께 시상하고 10월 1일부터 7일간 도청 윤선도홀에 전시할 예정이다.
박수옥 전남도 공공디자인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군에서 축제포스터 제작비와 축제 홍보 기획비 등 약 1억원 이상의 시군 예산이 절감될 것”이라며 “앞으로 점차 대상을 확대하어 지역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 공모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공공디자인과
061-286-53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