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세계 최초 클라우드 기반 게임 개발 통합 지원 솔루션 ‘vGame’ 출시

뉴스 제공
LG CNS
2013-07-30 09:11
서울--(뉴스와이어)--LG CNS가 모바일 게임 시장의 금맥을 캐고자 하는 중소 게임 개발사와 개인 개발자들의 든든한 후원자로 나섰다.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대표 김대훈)가 세계 최초 클라우드 기반 게임 개발 통합 지원 솔루션 ‘vGame(브이게임)’을 출시했다. LG CNS vGame은 게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 플랫폼, 서비스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은 저렴한 비용과 단축된 일정으로 게임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게임 시장의 급성장과 도전

미국 게임 전문 시장조사기관 ‘뉴주(Newzoo)’에 따르면 2013년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은 13조8천억 원(123억 달러) 규모로 전망된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73% [1]로 세계 최고 수준인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또한 지난 해 1조 원 규모 [2]로 성장했다. 이러한 모바일 게임 시장의 기회를 잡기 위해 많은 중소 게임 개발사들이 새로운 게임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일례로 카카오톡과 연동된 모바일 게임의 경우, 이틀에 한 개 꼴 [3]로 출시되고 있을 정도다.

하지만 게임 서버 개발, 게임 출시 후 서버 운영,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OS 호환성 대응, 고객 관리 인력 운영 등 게임 개발 외의 부가적인 문제들 때문에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은 급변하는 게임 트렌드를 따라잡아야 하는 중소 게임 개발사들에게 버거운 부담이다. 반짝이는 아이디어 하나로 창업하고자 하는 소규모의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사무실 임대, 사무용품 구비, 운영인력 채용, 각종 규제 대응 등이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LG CNS, 게임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는 통합 지원 솔루션 제공

LG CNS vGame은 개발사들이 저비용으로 신속하게 새로운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 통합 지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LG CNS vGame은 ▲클라우드 인프라(Cloud Infra) ▲게임 서버(Game Server) ▲고객 관리(Customer Care) ▲품질 관리(Quality Assurance)로 구성된다.

LG CNS vGame을 이용하는 게임 개발사는 LG CNS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서버, 스토리지 등 HW자원을 필요한 만큼 제공받을 수 있다. SNS 연동, 게임 및 유저 데이터 관리, 유료 과금, 배너(Banner) 관리, 푸시(Push) 메시지 관리 등 게임 서비스를 위한 고성능 게임 서버 플랫폼도 별도 구축 없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게임 출시 후에는 고객 관리, 호환성 대응이나 게임 밸런스 조정과 같은 품질 관리 등 모든 운영 서비스를 LG CNS가 전담해 준다.

중소 게임 개발사, 게임 개발/운영 비용 60~90% 절감

일반적으로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위한 게임 서버를 구축하는 데만 최소 2,000만 원의 비용과 약 2개월의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LG CNS vGame을 이용하면 별도의 게임 서버 구축이 필요 없어, 중소 게임 개발사의 초기 개발 비용을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게임 출시 후에도 평균 130만 원의 월 사용료로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어, 운영 비용도 최대 60% 절감 가능하다.

LG CNS는 앞선 클라우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게임에 특화된 vGame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클라우드 기반 전문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LG CNS 최문근 GRU Marketing(그루 마케팅)사업부문장은 “중소 모바일 게임 개발사의 경우 새로운 게임에 대한 아이디어만큼 게임 개발과 운영에 드는 제반 비용과 시간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게임에 최적화된 토털 서비스 LG CNS vGame은 중소 게임업체와 새롭게 모바일 게임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개발사 또는 개발자와의 획기적인 동반성장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LG CNS 클라우드 홈페이지: cloud.lgcns.com / 이메일: hotant@lgcns.com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언론홍보팀
02-6363-5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