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수퍼 파티시에 콘테스트 개최

- 뚜레쥬르 전국 가맹점에서 1년 이상 근무한 파티시에 대상 콘테스트 개최

- 입상자 4명은 미국, 중국, 베트남 등 뚜레쥬르 해외 매장 근무 기회 제공

뉴스 제공
CJ푸드빌
2013-07-30 09:16
서울--(뉴스와이어)--CJ푸드빌의 재료부터 다른 건강한 베이커리 뚜레쥬르(www.tlj.co.kr)가 뚜레쥬르 전국 가맹점에 근무중인 파티시에(patissier, 케이크 제조 기술자)를 대상으로 ‘수퍼 파티시에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지난 29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뚜레쥬르 아카데미에서 열린 이번 콘테스트는 뚜레쥬르 근무 경력이 1년 이상인 파티시에를 대상으로 해 총 100여명이 응모했다. 이 중 예선을 거쳐 18명이 본선에 진출, 뚜레쥬르 케이크 1종, 창작 케이크 1종, 창작 빵 1종 등 총 3종의 케이크와 빵을 만들어 심사를 받았다.

대상인 1등의 영예는 서초역점에 근무중인 유제근(27세)가 안았다. 유제근씨는 창작 케이크로 가을 시즌을 겨냥해 밤을 듬뿍 넣고 모양도 밤을 형상화 한 ‘마롱 프레시 크림 케이크’와 창작 빵으로는 마늘과 부추로 맛을 낸 ‘마늘 부추빵’을 선보여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최고점을 받았다.

이 외에 금상은 윤광수씨, 은상은 유옥경씨, 동상은 구혜경씨가 받았으며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부상이 주어졌다. 또한 입상자 전원은 향후 본인이 희망할 경우 뚜레쥬르가 진출해있는 미국, 중국, 베트남 등 해외 매장을 지정해 근무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가맹점에서 근무중인 파티시에의 자부심 고취 및 동기 부여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첫 행사인데 반응이 뜨거워 연 2회로 정례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상을 수상한 유제근씨는 “사회 생활을 하면서 처음 받은 상이라 더 의미가 깊다”며 “기회가 주어진다니, 적당한 시점에 해외에 진출해 있는 뚜레쥬르 매장에 나가 좀 더 폭넓은 경험을 쌓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연락처

뚜레쥬르 홍보대행
조소은 대리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