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 청년 토크콘서트 개최
서울시는 30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70분간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청춘의 땀, 서울시에 영글다’(부제 - 서울시 아르바이트 대학생, 원순씨를 만나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7.3(수) ~ 7.31(수) 기간 동안 각 부서에서 시정을 체험한 아르바이트생들을 격려하고, 서울시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아르바이트 현장을 담은 영상 상영 및 아르바이트 근무자의 체험소감 발표를 시작으로 이어지는 ‘원순씨의 이야기’ 시간을 통해 박원순 시장이 대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평소 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청춘의 소중함과 삶의 철학에 대한 메시지를 들려줄 예정이다.
‘원순씨에게 질문있어요’ 시간에는 대학생들이 박원순 시장에게 평소 궁금했던 점을 자유롭게 질문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때, 사전에 행사장 로비에 설치된 ‘원순씨에게 바라는 희망공간’을 통해 전달 받은 ‘서울시와 시장에게 바라는 것’을 주제로도 대화가 이어진다.
사전행사로는 아르바이트 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서울시 직원 음악동아리 ‘뮤직마니아’의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는 라이브서울(tv.seoul.go.kr)을 통하여 생방송 될 예정이다.
류경기 서울시 행정국장은 “이번 행사는 앞으로 서울시 발전을 이끌고 미래를 열어 나갈 청년들을 격려하고, 짧은 기간이나마 서울시를 체험해 본 대학생들이 생각하는 서울시 비전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행정국
행정과
정승
02-2133-58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