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문화이용권 기획사업 ‘드림티켓’ 프로그램 공모

뉴스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2013-07-30 15:21
제주--(뉴스와이어)--제주 문화이용권 기획사업 <드림티켓> 에서는 경제적·사회적 여건 등으로 인해 문화예술향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문화예술 관람을 위한 공연·전시 프로그램을 선정한다.

이를 위해 2013년 9~10월 도내 공연장이나 박물관, 미술관으로 등록되어 있는 공간에서 진행하는 유료 공연 및 전시 프로그램 중 문화이용권 사업취지에 동의하고 객석기부나 티켓할인 등 협력이 가능한 문화예술단체 또는 공연기획단체의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문화이용권 기획사업 <드림티켓> 사업은 문화카드만으로는 자발적인 문화예술 향유활동이 어려운 이웃들을 공연장, 전시장으로 초청하여 문화예술 관람기회 및 편의서비스(교통편, 식사, 보조인솔자) 등을 지원하는 ‘모셔오는’ 서비스로 문화예술기획사 및 단체의 우수 예술프로그램이 티켓할인 등의 제안신청을 받아 추진한다.

2013년 <드림티켓> 사업은 7월말 현재 연극 ‘친정엄마’ 등 20건의 프로그램에 4,432명에게 지원하였다.

참가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면 지원 대상자의 신청에 따라 재단에서 티켓을 구매하고, 관람을 지원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재단(www.jcaf.or.kr)이나 문화이용권(www.cvoucher.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고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7일까지이다.

도 문화정책과 관계자는 “문화소외계층에게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도내 문화예술단체 또는 공연기획단체와 협의하여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정책과
문화예술담당
064-710-3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