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아트홀, 지역커뮤니티 활성화 위한 ‘성동구 연극교실’ 열어

- 매주 월요일 공연장으로 놀러오세요!

2013-07-30 15:41
서울--(뉴스와이어)--성수아트홀이 지역주민의 예술 체험 기회를 높이기 위한 ‘성동구 연극교실’을 운영한다.

8월 5일부터 진행되는 ‘성동구 연극교실’은 부담이 적은 연극놀이로 시작해 연극을 쉽고 편안하게 접근하게 해주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공연장으로 놀러오세요”라는 표현처럼 걱정이나 거부감을 갖기보다는 연극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내용이다. 공연이 없는 매주 월요일에 공연장을 지역 주민에게 오픈한다는 의미가 더해져 공연장이라는 생소한 장소와 친해지는 기회까지 얻는다.

강사로는 공연예술제작소 비상의 교육 전문가들이 나선다. 공연예술제작소 비상은 활발한 작품발표 못지않게 예술교육에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극단으로 유명하다.

참가비는 없으며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서울문화재단에서 지원하는 공연장상주예술단체로 선정된 공연예술제작소 비상이 보다 많은 예술체험의 기회를 지역 주민과 나누려는 것.

공연예술제작소 비상 김정근 대표는 “성수아트홀 상주예술단체 선정으로 예술 활동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우리의 창작 활동이 안정되는 만큼 많은 예술체험의 기회가 지역 주민들에게 환원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현재 서울문화재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추진되는 ‘수제화 장인 연극교실’처럼 향후에도 청소년 연극교실, 실버 연극교실 등 지역의 특색에 맞는 예술 체험의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특히 본격적으로 연극을 접하고 싶은 주민들은 추후 2014년 1월에 시작되는 심화과정을 통해 연극을 만드는 전 과정을 체험하며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자신의 이야기로 글을 쓰고, 즉흥을 통해 극을 구성하여 마지막에는 참가자가 직접 배우와 스탭이 되어 성수아트홀 무대에 설 예정이다.

‘성동구 연극교실’은 연극에 관심이 있거나 도전해보고 싶은 사람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20명에게 선착순으로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성수아트홀 홈페이지(http://seongsu.sdmc.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papbisang@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성수아트홀 02-2204-7574, 공연예술제작소 비상 02-6402-6328.

공연예술제작소 비상 개요
공연예술제작소 비상은 가치와 비전을 향해 늘 도전하며 새로운 관점으로 다채로운 창작의 문을 여는 공연예술가들의 아트벤처팩토리(Art Venture Factory)다.

성수아트홀 홈페이지: http://seongsu.sdmc.go.kr

웹사이트: https://www.facebook.com/playbisangpage/...

연락처

공연예술제작소 비상
02-6402-63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