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HRD 8월호 발행…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HRD강사의 역할 제시

- 패러다임에 따른 HRD강사의 NEW MISSION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3-07-30 16:09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는 1990년에 창간해 올해 23주년을 맞은 국내 유일의 인재육성전문지이자 HRD 전문매체인 <월간HRD> 2013년 8월호를 발행했다.

패러다임 변화를 읽고 대비하고 앞서나가려면 자신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고 최대한 고민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이것이 선행되어야만 패러다임에 따른 자신의 역할을 강화하고 영역을 확대할 수 있다.

이에 <월간HRD>에서는 창간 23주년을 맞아 사람과 교육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HRD강사들을 위해 ‘SPECIAL REPORT’에서 패러다임의 변화와 HRD강사들의 역할에 대해 다뤄 보았다.

‘COVER STORY’에서는 한정화 중소기업 청장을 만나 중소기업의 현재와 인적자원 문제 그리고 미래에 대해 들어보았다.

이어 김철기 중소기업인력개발원 원장이 말하는 청년실업자 30만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중소기업의 인식개선 교육’에 대한 방안을 ‘HRD EXECUTIVE Ⅰ’에 담고, 중소기업 교육의 허와 실을 알아보았다.

‘HRD EXECUTIVE Ⅱ’에서는 김상효 KT인재경영실 실장의 KT비전인 ‘글로벌 ICT 컨버전스 리더(Global ICT Convergence Leader)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KT의 전략에 대해 실었다. 또한 ‘FOCUS’에서는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서희태 지휘자를 만나 지휘자의 역할을 통해 조직을 한 방향으로 이끈 그만의 노하우를 조명했다.

‘PEOPLE FINDER’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Aptis’란 제목으로 영어평가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Aptis 개발자인 영국문화원의 베리 오설리반(Barry O’Sullivan) 박사를 만나 Aptis개발배경을 들었다.

각 기업에 HRD의 현안과 부서 내 의사소통을 담는 ‘HRD TEAM’에서는 하얏트 리젠시 인천 인사 교육부가 론칭한 ‘스쿨 오브 호스피탈리티(School of Hospitality)’와 인재육성 방법 등을 들어보고 하얏트 리젠시 인천의 특별한 소통방법인 ‘하얏트 톡’을 실었다.

한편, ‘HRD의 명검’이라 불리는 김병수 선진 인재개발팀 팀장을 만나 HRD에서 현장성을 무기로 진검승부를 해온 생생한 이야기를 실었고, ‘CHO’에 정석민 윌슨러닝코리아 대표 기사와 인기리에 연재됐던 김정근 글로벌비즈니스코칭연구소 대표의 ‘COACHING’, 봉현철 전북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의 액션러닝 사례가 담긴 ‘CONTRIBUTIONⅠ’ 그리고 한국HRD협회 HRD연구소의 ‘HRD HISTORY’가 마지막회를 멋지게 장식했다.

그 외에도 새롭게 연재하는 엄준하 인재개발학박사의 ‘CAREER DEVELOPMENT PROGRAM’에서 HRD를 위한 경력개발프로그램(CDP)가 인적자원개발에 등장한 배경을 다뤘으며, 꿈을 이루는 행복한 연수원인 LOGOS CENTER 정보까지 알찬 기사들로 가득 메웠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 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 아카데미 운영 △전문 강사와 HRD 전문가 양성 및 자격 인증 △도심형 연수 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김현지 기자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