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사은의 편지’ 공모 수상작 발표
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충남도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고 충남도가 후원해 지난 5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스승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담은 작품 총 788편(글 분야 55편·편지분야 733편)이 접수됐다.
부문별 입선작은 글 부문 최우수 영예는 ▲일반부 원미옥(대구광역시 수성구 지범로 22길)씨의 ‘가장 따사로운 기억의 간이역, 김금분 선생님을 떠올리며’ ▲중등부 배지현(경기도 천보중학교 3학년)학생의 ‘도꼬마리’ ▲초등부 김수민(당진시 원당초등학교 6학년)학생의 ‘나의 슈렉 선생님’이 각각 차지했다.
또 사은의 편지부문 최우수 영예는 ▲일반부 이성은(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1122)씨의 ‘김상봉 선생님께’ ▲중등부 백혜진 (대구광역시 학남고등학교 3학년) 학생의 ‘제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신 선생님’ ▲초등부 김혜령(강원도 원곡초등학교 3학년) 학생의 ‘교장선생님께 드리는 편지’가 각각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8월중 충남도청에서 안희정 지사를 비롯해 충남도새마을회장, 수상자 및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는 선정된 60편의 작품을 ‘오늘이 있기까지 18집’으로 발간해 입상자는 물론 각급 기관·공공도서관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기회로 존사애제(尊師愛弟)의 미풍양속 확산을 통한 아름답고 건강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우리 도가 더욱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새마을회계과
새마을담당 김종순
042-635-36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