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실시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오는 8월 2일부터 현행 인감증명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와 효력이 동일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인감제도는 인감도장 제작·관리 및 사전신고 등에 따른 불편과 각종 인감사고로 인한 소송 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인감증명제도 개편방안 일환으로 지난해 12월부터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제도 시행에 이어, 도민편의를 위해 인터넷 전용사이트(민원24시)를 활용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절차는 본인이 가까운 읍면동을 최초 1회만 방문하여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이용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한 후 승인을 받고 인터넷 ‘민원24시’에 접속하여 전자서명을 하고 발급증을 출력하여 수요기관에 인감증명서 대신 제출하면 된다.

수요기관에서는 행정 내부망인 ‘e-하나로 민원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발급번호, 성명 등으로 확인하여 인감증명서 제출로 갈음하며 인터넷에서 발급이 이루어지는 만큼 전산 보안을 위해 현재는 수요기관을 정부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본청으로 한정하여 시행하며 향후 보완을 거처 수요기관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자치행정과
어성하
043-220-26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