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증명 수수료 및 세외수입 신용카드 납부 서비스 실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시장 송영길)는 그동안 현금납부만 가능하였던 각종 증명 수수료에 대해서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도록 ‘인천광역시 각종 증명 등 수수료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고 신용카드 납부서비스를 8. 1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인천시를 포함한 산하 동 주민센터, 민원실, 보건소 등에서 각종 증명 수수료에 대한 카드납부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과태료 등 세외수입에 대하여 그 동안은 신한카드로만 납부가 가능하였는데 모든 카드로 납부 가능 하도록 카드납부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특히 신용카드 납부서비스는 시청 내 세정과, 시민봉사과, 교통관리과, 보건환경연구원, 소방서 등 13개 기관과 인천광역시 산하 군구 민원실 등 160여개 부서 및 주민자치센터에 카드단말기가 설치되어 있어 해당부서 및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면 언제든지 신용카드로 각종 수수료나 과태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다.

인천시 관계자는 “그동안 지방세에 국한되어 운영하던 신용카드 납부서비스를 세외수입 전 세목으로 확대함으로써 민원인의 불편 해소는 물론 세외수입 체납액 감소와 세외수입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세정과
김종호
032-440-25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