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지방산림청, 청소년 대상 백두대간 생태탐방 실시

뉴스 제공
산림청
2013-07-31 13:44
대전--(뉴스와이어)--서부지방산림청(청장 이현복)은 여름방학을 맞아 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 300여 명이 이번 달 2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한반도 등줄기인 백두대간에서 생태탐방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행사는 산림청과 한국트레킹지원센터, 한국산악회가 함께 개최하고, 설악산에서 지리산까지 총 10개 권역으로 나눠 10개팀이 50여 km 구간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서부산림청 관내는 덕유산, 남덕유산, 지리산(서부), 지리산(동부)로총 4개 구간에서 열린다.

서부산림청은 이번 행사가 안전한 탐방행사가 되도록 한국산악회 전북지부, 울산지부, 부산지부, 대구지부에서 전문산악인과 자원봉사자 등 70여명이 지원하면서 자연친화적 등산요령과 위급상황 대처요령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한고 말했다.

서부산림청 최종원 팀장은 “나라의 미래인 청소년이 백두대간을 탐방하면서 국토의 소중함을 느끼고 인내력을 키워 한층 성숙한 청소년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산림청 개요
1967년에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외청이다. 산림의 보호 육성, 산림자원의 증식, 우량종묘 개발 및 보급, 산림사고 및 병충해 방지, 야생조수의 보호, 목재 수급의 조정, 해외산림자원 개발 및 임산물 수출입 등의 업무를 관할한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임업정책국, 국유림관리국, 사유림지원국, 기획관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임업연구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관리소와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

연락처

서부지방산림청
산림경영과
유태형
063-620-4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