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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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2013-08-01 09:22
서울--(뉴스와이어)--롯데건설은 1일 지난 한해 동안 추진했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에 대한 국제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세계적인 표준인ISO 26000을 반영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 롯데건설의 기술 및 연구역량 강화, 신 성장 동력사업 육성, 일하기 좋은 직장 구현, 고객만족도 제고, 지역 사회공헌, 윤리경영, 환경경영, 동반성장, 고객만족, 사회공헌 등의 활동과 가치창출 효과 등을 담고 있다.

특히 이 보고서는 롯데건설의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내·외부 설문조사를 통해 주요 이슈를 선정하고 협력회사, NGO, 지역사회, 고객 등 경영활동에 영향을 주고받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인터뷰와 도표, 일러스트, 다양한 아이콘 등을 활용하여 알기 쉽게 표현했다.

롯데건설 지속가능경영사무국 담당자는“고객과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장기적인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하게 됐다”며 “이번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고객과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관계확장을 통해 인간과 자연이 함께 공생공존하고 더불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롯데건설 홈페이지(www.lotteco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건설 개요
롯데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18년까지 핵심 사업 강화 및 해외 사업 비중 확대를 통해 아시아를 선도하는 ‘아시아 TOP 10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VISION 2018’을 선포하고 수행해 나가고 있다. 비전 추진을 위해 경영 방침과 핵심 가치를 설정했으며, 비전 달성을 위해 유통·금융, 식품·건설·관광, 화학·제조, 지원 등 각 부문과 지역에서 수행해야 할 성장과제를 선정,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비전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비전 2018 추진 체계’, ‘임직원 자긍심 강화 프로그램’, ’미래 인재 양성’, ’브랜드 경영’, ’고객 심층 이해’를 5대 핵심 실행기반으로 설정, 이를 성공적으로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는 경영 인프라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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